시설소개

법인소개

설립목적

사회복지사업법의 규정과 그리스도의 복음정신에 의한 교회의 가르침에 따라 사랑나눔을 실천하여 지역사회의 복지증진과 복지사회구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cnt-5010-01.jpg

주요사업
·

교구 내 가톨릭 사회복지시설 관리

·

사회복지기관 위·수탁 운영 및 지역사회복지사업 참여

·

공제사업 및 사회복지후원사업

·

긴급재해 복구 및 구호사업 참여

·

사회복지와 관련된 장학사업

·

저소득층 및 지역주민을 위한 지원사업

·

자원봉사자의 활용사업

·

해외원조지원사업

·

사회복지와 관련된 교육 및 홍보사업

·

그 밖에 이 법인 목적달성에 필요한 사업

cnt-5010-02.jpg

카리타스(caritas)란

사랑, 애덕, 자선 등의 의미를 지니는 라틴어 카리타스caritas는 오랜 전통에 근거하여 그리스도인들의 계명인 하느님의 사랑, 이웃 사랑을 의미한다. 이러한 의미가 확대되어 가난하고, 고통받고, 소회된 이들을 위한 가톨릭 교회의 모든 활동과 사업을 가르키거나, 그러한 활동을 하는 기구나 단체(주교회의 사회복지위원회, 교구 사회복지회, 본당 사회복지분과, 가톨릭 사회복지시설)들을 나타내기도 한다.

카리타스(caritas) 로고의 의미

카리타스(caritas) 로고는 세로축과 가로축으로 구성된 십자가와 대각선 방향으로 뻗어 나가는 불꽃 모양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여기에 카리타스의 기본사상이 드러나 있다. 네 방향으로 뻗은 붉은색 불꽃과 십자가는 애덕(사랑)을 상징한다. 위에서 아래로 그어진 십자가 기둥은 우리들에 대한 하느님의 사랑(위에서 아래로)과 하느님께 향한 우리의 사랑(아래에서 위로)을 의미한다. 좌우로 뻗은 십자가 들보는 하느님 사랑에 뿌리를 두고 있는 사람과 사람 사이의 이웃사랑을 표현한다. 네 방향으로 뻗은 불꽃은 자신을 바쳐 이웃에게 봉사하는 사랑을 표현한다.